[PSN] PSN Card 구매시 800101 오류가 뜰 때

PSN 800101 Error

개요

 

최근에 Playstation 4 Pro 를 구매하고 결제를 한다. 하지만 SONY 의 결제 시스템은 참으로 이상하기 짝이 없었다.

 

PSN Card 를 정해진 가격에 맞춰서 (3000원, 5000원, 10000원, 30000원, 50000원, 100000원) 결제 후 지갑에 충전 후 PS Store 나 기기에서 구매를 시도해야 된다.

 

물론 오프라인 상점에 가서 직접 CD를 구매하는것도 방법이지만, 나는 그렇게 하지 않고 다운로드 판을 더 즐기는 타입이라 굳이 가지는 않는다.

 

뭘 이렇게 어렵게 까지 해야 되는지는 Sony 정책이니까 그렇다 쳐도 생각보다 결제를 할 때 자주 보이는 이 800101 이란 오류에 대해 알아보자 한다.

 

어떤오류인가?

[pe2-image src=”https://lh3.googleusercontent.com/-gYRpqOLfIPU/WLKLwrJe30I/AAAAAAAAFjk/fHMtbaD5cXMcVecEoUrwKCRa_uk_TduWQCHM/s144-c-o/800101.png” href=”https://picasaweb.google.com/108868947737276920881/6298550190759059361#6391324489524633410″ caption=”PSN Card 결제시 800101 오류가 뜬다.” type=”image” alt=”800101.png” ]

800101 오류는 PSN Card 를 등록하려 할 때 발생하는 오류다.

내가 결제하는 방식은 24000원 이라는 결제가 있다고 치면 가장 최소한의 가격으로 결제를 시도 한다.

즉, 10000원을 2개 구매후 5000원을 1개 구매하여 최소한의 가격으로 결제를 시도하는 편이다.

이럴 때, 단번에 3번 이상 PSN Card 를 등록하려고 하면 저 오류가 항상 발생했다.

추측하기로는 빠른 시간에 결제 시도가 발견되서 일시적으로 차단한것으로 보인다.

아니, 조금이라도 싸게 구매하려고 하는데 그것도 안되는건가?

Sony 는 그런거 없이 무조건 잠시동안 동결을 시키는 것으로 보인다.

해결법?

없다. 그냥 기다려야 된다.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800101 은 PSN Card 를 너무 빠른 시간내에 3회 연속으로 등록하려 할 때 발생하며 약 5분뒤에 다시 시도하면 정상적으로 등록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