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메일, IE9 이하의 사용자 대용량 첨부 지원 중단

네이버 메일, 보안을 위해 대용량 기능 지원중단…

IE9 이하로 확인되어 사실상 XP 이용자 및 Vista 이용자에 대한 확인사살

 

 

네이버 메일이 Internet Explorer 9 이하를 사용하는 경우 대용량 첨부 기능을 2016년 6월 21일 기준으로 지원을 중단시켰다.

 

Windows XP 는 Internet Explorer 8 까지, Vista 는 9 까지 지원인데 사실상 Vista 이하의 이용자에 대한 사망 급이다.

 

이미지_1.png

 

슬슬 이렇게 계속 하면서 앞으로 오래된 구 운영체제에 대한 지원이 중단되는것이 아닌가 하는 우려가 있다.

 

 

 

왜 지원중단을 하지?

 

사실 간단하다. 바로 보안이다. 언제까지 XP 이용자를 챙겨주기엔 한계가 있다. 네이버 자체적으로도 보안의 위협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아직 대한민국은 XP 이용자가 많은 편이다. 귀찮아서, 컴퓨터가 안좋아서, 잘 사용하고 있으니까, XP만 지원하는 것이 있다 등등 많은 사유로 XP를 사용하고 있다.

 

하지만 놓아줘야 할 때도 있는 법이다.

 

 

이렇다 하더라도 중요한것은 Windows 7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있음에도 IE8 이나 IE9 등, 보안 업데이트를 하지 않는 경우가 부지기수 이다.

 

산업용으로 어쩔 수 없이 낮은 브라우저를 쓴다면 정말 눈 딱감고 이해를 하겠지만, 일반 사용자가 보안이 낮은 브라우저를 사용한다면 참으로 답답한 일이 아닐 수 없다.

 

 

이를 토대로, 네이버의 지원중단 퍼레이드가 앞으로 계속 유지되어 오래된 운영체제나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사용자에게 경각심을 느끼게 하고 하루빨리 최상위 운영체제로 업그레이드 하는 길이 열렸으면 좋겠다고 생각한다.

 

 

 

 

어쩔 수 없이 XP 나 Vista 를 사용해야 될 때 대체방법은?

 

위와 같은 일이 있을 수 있다. 어쩔 수 없이 필이 사용해야 되는경우에는 아래와 같은 대체 브라우저를 통해서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니 아래와 같이 사용하자.

  1. Internet Explorer 11 (단, Windows 7 SP1 이상) : 링크
  2. Google Chrome (단, Windows XP 지원 종료) : 링크
  3. Safari : Windows 미지원
  4. FireFox : 링크

 

타 브라우저를 통해 사용하거나, 최신 브라우저로 업그레이드 하면 대용량 첨부를 앞으로 계속적으로 할 수 있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지원중단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

 

앞으로 이런 지원중단이 차차 더 발전하여 XP를 더이상 못쓰게 하는것에 대해서 개인적으로 동감을 표한다.

 

오래된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부주의가 보안 사고를 일으킬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물론 타 브라우저나 타 운영체제에서도 보안 사고가 있을 수 있지만 상대적으로 적다.)경각심을 일으켜서 보안에 대해 더욱 더 관심을 가지게 하고, 보안을 생활화 하는것이 좋다고 느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