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신디어 및 이탈리아 국기가 포함된 단어를 보면 충돌 발생하는 문자열 버그 발견돼

과거 iOS 계열에서 일어나던 문자열 버그 다시 발생

신디어(Sindh) 어 및 이탈리아 국기가 포함된 문자열을 읽어들일 때 충돌 일어나 사용자 주의 필요…

 

 

2020년 04월 24일 애플 매체인 9to5Mac 과 애플 기기 제품 리뷰어인 EverythingApplePro 가 특정 신디어(Sindh)어가 포함된 문자열과 특정 국가 이모지가 포함된 문자열을 iOS 기기에서 보는 경우 애플 제품 기기가 먹통되는 현상을 발견했다고 보도 했다.

 

iOS 에서 비정상적인 충돌을 일으키는 문자열 (이미지)

이탈리아 국기와 신디어가 포함된 단어. iOS 에서는 충돌한다.
이탈리아 국기와 신디어가 포함된 단어. iOS 에서는 충돌한다.

참고 : 위 항목은 이미지 이며, 텍스트 버그를 일으키지는 않는 문자이므로 안심해도 된다.

 

 

 

 

애플 기기에서 다음과 같은 신디어(Sindh) 문자열과 이탈리아 국기가 포함된 문자열이 포함된 항목이 열리는 즉시 기기가 먹통이 되는 현상이 있어 강제 재부팅을 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는 신종 문자열 패턴을 공개했습니다.

 

애플 사용자들을 기기 사용시 이러한 문자열이 표시될 수 있는 항목에 접근을 자제하는것을 권고 한다.

 

 

 

이러한 문자열 관련 오류 현상은 애플이 빠른 버그 픽스를 하기 때문에 다음 iOS 패치때 문자열 버그가 고쳐질 것으로 예상이 된다.

 

 

 

참고

9to5Mac : https://9to5mac.com/2020/04/23/italian-flag-iphone-crash-bug/

EverythingApplePro : https://twitter.com/EveryApplePro/status/1253432816177537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