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udFlare SSL을 보고 무/유료 플랜 구별하기

CloudFlare 는…

 

 

CloudFlare 는 DNS 회사이다. 이 DNS 회사의 초강력한 점은 DNS만 걸어놓기만 해도 홈페이지를 캐싱해서 보여주기 때문에 홈페이지 사용이 안전하다.

 

나는 CloudFlare 를 사용하는 이용자로써 항상 CloudFlare 의 기능을 유심히 확인해보는 편이다.

 

그래서 오늘은 CloudFlare 를 사용하는 웹 홈페이지가 무료 플랜인지, 유료 플랜인지를 구별하는 방법을 찾아보자.

 

SSL을 통해서 이 사이트가 무료 플랜인지 유료 플랜인지를 구별하는 방법이 있다.

 

P.S : 그렇다해서 무조건 무/유료 플랜을 SSL로 확인하는것은 어려우나 대체적으로 무/유료 플랜의 차이가 보이는 편

 

 

 

 

무 / 유료 구별법

무료

free.png

무료는 SSL 인증서를 열었을 때 발급 대상이 sni 로 시작하는 주소가 많았다.

현재 (2016년 11월 30일 기준) 이 블로그의 SSL을 확인했을 때 sni 로 주소가 표시된다.

유료

non free.png

유료는 SSL 인증서를 열었을 때 발급 대상이 ssl로 시작하는 주소가 많았다.

결론

무료 : sni 로 시작

유료 : ssl 로 시작

 

위에도 서술한 것처럼 모든 홈페이지가 꼭 sni, ssl 이라 해서 무 / 유료 인것에 대해서는 보장하기는 어려우나 대체적으로 그런 홈페이지가 많았다.

 

내 블로그도 하루 빨리 sni 대신 ssl로 갈아타서 홈페이지가 원활하게 접근될 수 있도록 많이 고려할 것이다.